장마철 집안 쾌적하게 하는 방법
곧 다가올 장마철을 대비하여 천연 재료로 쾌적하게
장마철이 되면 집이 눅눅해져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. 방치해두면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을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천연 재료로 쾌적한 실내를 만들 수 있습니다.
곰팡이 제거에 탁월한 식초
식초에 든 수소 이온이 찌든 때를 벗겨줍니다. 또한 정균 작용이 있어 미생물의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. 균의 종류, 온도, pH 등 조건이 같을 경우 식초를 이용한 살균까지도 가능합니다.
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시초를 뿌린 후 몇 시간 뒤 솔로 문질러 주면 쉽게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그 외 효능으로 식초는 입냄새 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. 구강 내 세균을 제거하는 천연 구강 청결제로 악취 제거 및 중화에 도움이 되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습니다. 식초로 20초간 가글을 통해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주방 습기 잡아주는 소금
소금에 있는 살균성분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잡는데 유용합니다. 특히 주방 싱크대에 물때나 세균이 생겼다면 소금과 식초를 4대 1의 비율로 섞어 닦으면 금세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종이컵에 굵은소금을 담아 식기 수납장에 넣어주면 굵은소금이 수분을 흡수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.
진드기, 집벌레, 박멸에는 계피
알코올에 계피를 3일 정도 담가 둔 후, 알코올을 분무기에 담아 침구에 뿌리면 진드기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. 벌레가 나올만한 틈에 뿌려두면 집 벌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습기 먹은 이불에도 계피가 제격입니다. 계피를 스타킹에 넣고 침대 아래나 이불 모서리에 두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그 외에 계피를 차로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과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. 몸과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으로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.